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경남도, 대형산불 공동 대응을 위한 ‘산불방지협의회’ 개최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2-12-07

조회 2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유관기관협업부서와 산불대응 계획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산불재난으로부터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공조 체계 강화키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6일 오후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대형산불 공동 대응을 위해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산림청 산하 함양·양산국유림관리소와 부산지방기상청, 39사단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경상국립대학교한국산림복원협회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등 6개 유관기관과 도내 협업부서를 비롯한 학계전문가가 참석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고온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건수가 증가하고 대형화됨에 따라동시다발 산불과 대형산불에 대한 협의회 구성원별 업무 역할에 대해 그간의 추진현황과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이어 산불재난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공동 대응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도민 안전을 확보하고 산불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산불 공동 대응 대책회의 대응평가 산불진화시범훈련 등 산불방지 협의회 운영을 정례화하여 유관기관을 비롯한 협업부서와의 공조체계와 대응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경남도는 대형산불 대응을 위해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 매뉴얼을 정비하고지역 실정에 맞는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산불조심기간(2022.11.1. ~2023.5.31.) 동안 산불 대응에 집중하고 있다.

 

정석원 경상남도 환경산림국장은 대형산불이라는 국가적 재난은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상시 시스템이 필요하다라면서, “산불재난으로부터 도민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