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전국관광기관협의회 공동 친환경 추천 여행지 25선, ‘경남 2곳’ 선정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2-12-07

조회 2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거제 정글돔’, ‘하동 탄소 없는 마을’ 친환경 추천 여행지 선정

- 25개 친환경 추천 여행지 온라인 홍보 이벤트 개최(12.5.~12.15.)

 

경남관광재단은 한국관광 진흥정책을 이행하는 15개 공공기관* 협의체인 전국관광기관협의회(전관협)가 발표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 25에 거제 정글돔과 하동 탄소없는 마을’ 2곳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 25은 전국 관광기관(경상남도 경남관광재단추천 후여행지로서의 매력도 친환경 여행 지속가능성 친환경 여행 가치 확산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탄소중립 실천 여행지 부문에 선정된 거제 정글돔은 사계절 다양한 식물과 생태체험신비로운 정글 탐험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태양광과 친환경 냉난방장치인 히트펌프를 이용하여 온실 내부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또한 관람객에게 식물 체험 및 교육을 제공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휴식을 선사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친환경 가치 확산 여행지 부문에 선정된 하동 탄소없는 마을은 생태보전가치가 높은 지리산에 위치하여 하동군의 관광명소인 칠불사를 비롯해 서산대사길 등 곳곳에 역사와 문화자원을 간직하고 있다탄소없는 마을은 친환경 에너지 자급률 100%를 통한 에너지 자립마을로 조성되어탄소쓰레기화석연료자동차가 없는 4(마을이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친환경 추천 여행지의 홍보와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이벤트 참여 및 친환경 추천 여행지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https://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저탄소 관광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경남의 우수한 친환경 관광 콘텐츠 발굴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