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경남도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3-01-27

조회 4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경남도는 비영리민간단체의 자발적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공익단체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도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공익성이 높은 사회통합사회복지시민사회생태·환경사회안전 총 5개 사업유형에 비영리민간단체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모사업은 공고일('23. 1. 27.) 현재 경남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인 보탬e’ (www.losims.go.kr)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독창성 지역 파급효과 사회문제 해결성 단체의 전문성·책임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공익사업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심사결과에 따라 단체당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의 도비보조금이 지원되며올해는 50여 개 단체에 총 3억 5,0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22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선정단체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단체당 최소 지원금액을 기존 3백만 원에서 5백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여 지원한다.

 

또한민간 보조사업 추진 시 공모신청·교부·집행·정산 등의 모든 과정이 전산화됨에 따라 해당 공모사업은 기존의 우편 접수 및 방문 제출이 아닌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으로 신청·접수하게 된다.

 

아울러 경남도는 공익적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고지원된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23년 8월경 중간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현옥 자치행정국장은 도내 비영리민간단체의 다양한 공익활동 지원으로 단체의 역량 강화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육성해 나가겠다 말했다.

 

지원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제출 서류는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경상남도 도민봉사과 민간단체담당(055- 211-3675)에 문의 가능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