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벤트

뒤로가기
제목

이철우도지사 경북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한국신문방송인협회 국민의소리TV 박예진기자 경북포털 인천포털 경기포털

작성자 한창건(ip:106.254.204.134)

작성일 2022-09-14

조회 5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경상북도 #이철우도지사 #동락관 #여성인권 #한국신문방송인협회 #경북포털 #인천포털 #경기포털#국민의소리TV #박예진아나운서 #박예진기자 

 

경상북도는 도청 동락관에서 양성평등주간(1~7일)을 맞아 2022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내외와 최태림 도의회 행정보건복지 위원회 위원장, 임종식 도교육감, 지역 기관장을 비롯하여 도내 여성지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일상에서의 평등한 남녀의식을 함양하고 도내 전 분야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실천을 약속하는 자리였습니다.

경북의 명예를 드높인 훌륭한 여성에게 수여하는 경북여성상에는 안동제비원전통식품 대표이사 최명희 씨 등 9명, 양성평등진흥 유공 표창은 한국부인회 영주시지회 회장 김경희씨 등 18명이 수상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기념사에서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어려운 시기에 젠더 갈등이 사회적 갈등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양성이 서로 이해하고 화합해야 할 때이다”며, “여성, 아이, 약자들의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도가 앞장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첨부파일 영상제작공지.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