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경남도, 2022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2-12-07

조회 1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2도민 체감도민 공감우수사례 통합 경진대회 개최

혁신적적극적 성과창출 사례 발표, 11팀 뜨거운 경합

 

경상남도는 제4회 ‘2022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도 통합 경진대회를 지난 2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와 시군공사·공단이 참여하는 통합 경진대회로도민 관점에서 도민이 체감하는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총 48건의 우수사례(도 13·군 30공사·공단 5중 1차 예선 서면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혁신 및 적극행정 11개 팀(도 4·군 4공사·공단3)이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아낌없이 발휘하는 등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입상 순위 결정은 1차 예선 서면심사 30%, 도민투표 결과 30%와 현장평가단 발표심사 40%를 반영하여 현장에서 최종 순위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하였다.

 

먼저 최우수에는 도 건설지원과의 생활밀착형 건설공사의 공사비 규제해소로 민생경제 활력을 높이다’ 밀양시의 육아 부담은 줄이고아이들은 행복하게온 마을이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는 공간!’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의 유입 수질 농도 측정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으로 수질사고 ZERO에 도전!’ 사례가 선정되었다.

 

우수에는 도 교통정책과와 창녕군경남개발공사 3팀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에는 도 감사위원회와 건축주택과통영시 및 사천시양산시시설관리공단 5팀이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한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도지사 표창시상금과 함께 발표자 및 기여자에 대해 기관별 포상기준에 따라 인사가점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등 다양한 우대조치를 부여한다.

 

우수사례는 카드뉴스사례집 등으로 제작발간하여 도내 전 기관에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장려를 위해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상원 도 행정혁신과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이 원하는 것을 고민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