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사천시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분야 확대 시행 사천시청 경남연합일보TV 설윤지기자 경남포털 경남도의회 경남도청 박완수도지사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의회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3-02-27

조회 8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사천시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까지로 확대 시행한다.

 

 시는 올해부터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활성화를 위해 가정, 상가 등 건물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탄소중립 포인트제를 자동차까지 참여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자동차 주행 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3일까지이며 모집 대수는 107대로, 감축량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차종 확인이 가능한 차량 전면 사진과 누적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전송된 문자 URL에 등록하면 된다.

 

 비사업용 휘발유, 경유, LPG 연료를 사용하는 승용·승합(12인승 이하) 차량이며 소유자 기준 1대만 참여할 수 있으며 단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량은 제외된다.

 

 아울러, 시는 올해 2600만원의 사업비로 생활 속 탄소를 줄이는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부문 탄소중립포인트제(구 탄소포인트제)도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개별 가정이나 상가, 아파트 단지 등을 대상으로 사용한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시는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절감하면 연간 최대 4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참여 분야는 단독·공동주택 거주자 대상인 개인 부문과 사업자·학교·아파트 단지가 대상인 상업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부문은 연 최대 10만원까지, 상업 부문은 최대40만원까지 지급한다.

 

개인과 상업 부문은 상시 가입이 가능하고,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인 탄소포인트제를 참여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경제적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천시 #탄소포인트제 #사천시청 #박동식시장 #경상남도청 #사천시의회 #사천경찰서 #사천우체국 #진주세무서 #사천소방서 #사천교육지원청 #경남연합일보TV #설윤지기자 #경남포털 #경남도의회 #경남도청 #박완수도지사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의회 #경남지방경찰청 #경남개발공사 #경남연구원 #경남무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