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부산광역시의회 박형준시장 부산~김해 시내버스 노선 폐지 김해시 국토부 경남연합일보TV 설윤지기자 부산시청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3-03-08

조회 9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김해시가 부산시의 시내버스 차고지 이전으로 부산을 오가는 일부 노선 폐지를 두고 협상이 안되자 국토교통부에 조정 신청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김해시에 따르면 빠른 노선 확정으로 교통 공백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 2월 경남도를 통해 국토교통부 노선조정위원회에 폐선시기와 회차지 선정문제에 대해 심의를 요청한 상태다. 

 

 국토부에서도 이번 사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어 노선조정위 개최 전인 지난 3일 종합교통정책관(정책관 구헌상) 주재로 당사자간 협의를 가졌으며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빠른 결정에 인식을 같이했다. 

 

 김해시는 늦어도 이달 말까지 노선조정위의 결정이 나오면 대체노선 운영 계획과 정류장별 환승 방법을 담은 홍보 메뉴얼을 만드는 등 시민에게 알릴 계획이다.

 

 오는 5~6월 중 폐선예정인 5개 노선(60대)을 대체해 4개 노선(19대)을 7월 초부터 운영하기 위해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 

 

 부산시와 김해시는 경남도를 통해 협의 중이며 이번 노선 조정에 따른 시민들의 환승 부담을 줄이기 위한 광역환승요금제 폐지에는 원칙적으로 동의했으나 부산시내버스의 폐선시기와 대체노선의 부산지역 내 회차지 선정에 이견이 발생해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 

 

 부산시는 강서차고지 준공시기를 감안해 5월 말 폐선과 경전철·도시철도 환승을 유도하기 위해 김해시 신설노선의 회차지로 대저역이나 강서구청역을 주장하고 있는 반면 김해시는 신규 노선 버스운송사업자 선정과 버스, 기사 수급 상황을 감안해 6월 말 폐선과 환승이 가장 편리한 덕천역을 회차지로 주장하고 있으나 간극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현재 김해와 부산을 오가는 시내버스는 12개 노선(112대)이며 이 가운데 7개 노선(93대)이 부산시내버스다. 

 

#경남연합일보TV #설윤지기자 #부산시청 #박형준시장 #부산광역시의회 #노선조정위 #김해노선 #광역환승요금제 #시내버스 #부산버스 #버스운송사업자 #에코델타시티 #국토부 #강서차고지 #회차지 #덕천역 #김해시청 #부산시교육청 #부산시티투어 #부산시청 #부산시립미술관 #김해시보건소 #김해문화재단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교통정보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