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홍남표시장 경남연합일보TV 마산합포구 시민과의 대화 ‘열기’ 박완수도지사 창원특례시 창원시청 국민비즈티비 설윤지기자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의회 경남지방경찰청 경남개발공사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3-02-22

조회 9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홍 시장 “신속히 조치할 것, 질책·제안 모두 감사”

마산해양신도시 조성 등 현안사업 추진 계획 설명

 

창원특례시는 지난 1일 의창구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성산구, 진해구 시민과의 대화를 거쳐 네 번째 시민과의 대화를 21일 마산합포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선민 마산합포구청장, 각 실·국장이 시민들을 위해 자리했고, 400여 명의 시민이 현장을 가득 메워 식을 줄 모르는 시민과의 소통 열기를 이어갔다.

 

 또한, 현장에 준비된 ‘시민의 소리함’에는 홍 시장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적는 시민들로 붐비기도 했다.

 

 행사는 창원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했으며 시민들이 음악에 맞춰 박수 치고 즐기면서 행사장 분했기를 한층 밝혔다. 특히 합창단원이 노래를 부르며 관중석에 장미꽃을 전달할 때에는 여기저기서 웃음과 환호 소리가 새어 나왔다.

 

 홍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PPT를 활용해 민선 8기 시정 비전인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 실현을 위한 5대 전략 30여 개 과제에 대해 하나하나 시민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마산을 세계 4대 미항이라고 강조하는 부분에서는 시민들이 크게 호응했다.

 또, 마산합포구 주요 현안사업인 ▲마산만 Grand design 기획 착수 ▲ 마산해양신도시 조성 ▲ 한국형 발사체 단조립장 및 핵심부품 공장 유치 ▲파크골프장 조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어 동별·지역별 주요 현안사업인 ▲ 어촌 시설물 개선 및 역량강화 사업 추진 ▲ 가포 체육공원 조성 ▲ 월영동 젊음의 거리 조성 등 총 28개의 사업을 마산합포구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 을 이어갔다.

 

 본행사인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홍 시장이 직접 주재해 진행했으며, 시민들이 공평하게 발언을 할 수 있도록 구역을 나눠 돌아가며 질문을 받았다. 

 

#박완수도지사 #창원시청 #창원시의회 #경남연합일보 #민주언론구현 #경상남도체육회 #경상남도장학회 #경상남도고용노동부 #경남무역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